LuckyWiki

잡동사니와 쓰레기 정리해 운세 높이는 방법

알익모손/럭키피디아 2020.06.25 댓글

목차

    잡동사니와 쓰레기 정리해 운세 높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알면 이익 모르면 손해, 알익모손입니다. 오늘은 잡동사니와 쓰레기 정리해 운세를 높인다는 주제로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야?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집안에 잡동사니와 쓰레기가 지저분하게 쌓여있다고 상상을 해보세요. 이건 미신이 아니라 실질적인 생활에서도 실천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 해당 내용은 아무것도 못 버리는 사람에서 정리한 내용입니다.


     

    잡동사니 clutter

     

    잡동사니의 정체는?

     

    잡동사니는 영단어 'Clutter'로 표현되는데, 단어의 어원이 중세 영어인 'clotter'에서 왔습니다. 그것이 가지고 있는 뜻은 지금의 'coagulate'에 해당하는 것으로, 액체를 가열하여 결정으로 응고시키는, 즉 가능한 끝까지 묶어 둔다는 뜻입니다. 기운이 침체될 때 잡동사니와 쓰레기(이하 잡동사니로 통일)가 쌓이고, 마찬가지로 잡동사니가 쌓일 때 기운, 즉 운세가 침체됩니다. 따라서 잡동사니가 쌓이고 있다는 것은, 현재 우리의 데일리 라이프에 문제가 생겼음을 알리는 신호입니다. 그리고 그런 게으른 생활과 잡동사니가 쌓이고 쌓일수록 좋지 않은 기운을 불러 모으기 때문에 공간 자체에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위의 상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이론은 깨진 유리창 이론이다. 

    깨진 유리창 이론을 응용해 사회 정책에 반영한 사례로는, 1980년대 뉴욕에서 있었던 일이 대표 사례이다. 당시 여행객들에게 뉴욕의 지하철은 절대 타지 말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지하철의 치안 상태가 형편없었던 것으로 알려졌지만, 깨진 유리창의 이론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지하철 내의 낙서를 모두 지우는 것을 목표로 세우고 실천하여 실제로 지하철에서의 사건사고가 급감하였다. 한국에서는 지난 2012년 10월, 노숙인들이 많던 서울역 부근에 국화꽃 화분으로 꽃거리를 조성한 후부터 깨끗한 거리가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잡동사니는 이와 같은 원리로 작동한다. 처음에는 작은 양의 물건에서 천천히, 모르는 사이에, 쌓이게 된다. 이를 둘러싸는 정체된 에너지도 쌓이게 되며, 우리의 인생에도 상응 정체(운세 하락) 효과를 준다. 무언가 현재의 부정적 로테이션(삶의 나태함)에 변화를 원한다면 우리는 본능적으로 집안에 쌓인 잡동사니를 치우고 새롭게 출발하려고 한다. 그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처럼 느껴지기 때문이다. 

     

    다시 말하지만, 잡동사니가 쌓이는 이유는 서로 달라붙는 성질이 있어, 우리가 스스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계속 쌓인다.

     


    잡동사니 정리가 주는 긍정적 효과

     

    인생의 모든 단면은 우리가 살고 있는 공간 속에 에너지의 형태로 닻을 내린다. 잡동사니를 청소함으로써 우리의 존재 전체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다. 깨진 유리창 이론을 생각해보면 청소가 주는 개운의 효과는 외부적 세계를 정리하는 동안 이에 조화를 이루는 내부적(동기) 변화가 일어나기 때문이다. 자신을 둘러싼 모든 것들, 특이 집안의 환경은 나의 내면을 비춰주는 거울이다. 따라서 집(자신의 방)을 변화시킴으로써 내 인생의 가능성 또한 변화시킬 수 있다. 기운의 조화로운 흐름을 막는 물리적 잡동사니들을 제거할 수 있다면 우리의 인생은 긍정적 기운으로 가득 찰 것이며, 더불어 새롭고 멋진 기회의 공간들이(개운을 의미한다) 우리를 찾아올 것이다.

     


     

    정리를 해보자

     

     

    지금 시작해보자! 잡동사니와 쓰레기 정리

     

    책에 잡동사니를 정리하고, 어떤 행운이 찾아왔는지 소개하는 페이지가 있다. 어디까지나 믿거나 말거나이지만 저런 우연과 우연이 교차해 좋은 일이 생길 수도 있다는 걸 염두에 두자.

     

    사례 1. 아침 라디오에서 당신의 목소리를 듣고 이 글을 쓰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제 내일이면 나는 집을 옮깁니다. 내가 갖고 가는 물건은, 남편과 아이들을 제외하고 좋아하는 접시와 애완동물, 그리고 당신의 책과 초, 향, 종뿐입니다. 3개월 전 당신의 책이 내 손에 들어오게 된 후로, 그리고 집안을 청소하게 된 이후로, 많은 멋진 일들이 벌어졌습니다. 나는 날마다 일기를 쓰는데, 단 2주 동안 버린 물건이 100여 개가 넘습니다. 긴 이야기를 줄여 말하자면, 이후의 우리 가족은 염원하던 서부 해안가의 카운티 클레어로 이사를 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집 공사를 마친 후 되팔아서 대서양 연안의 아름다운 마을에 집을 빌릴 수 있었습니다. 수많은 장애가 있었지만 그다지 힘들이지 않고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늘 발생하던 성가신 문제들도 더 이상 일어나지 않습니다.

     

    사례 2. 이제 대부분의 잡동사니들을 내던졌고 좀 더 완벽한 '공간 정리'의식을 이해하고 싶습니다. 2주 전 처음 청소를 시작한 후로 작지만 세 가지 효과를 보았습니다. 복권에 두 번 당첨되었고, 래플에도 한 번 당첨되었습니다. 좀처럼 무언가에서 당첨된 적이 없는 저 자신이지만 우연의 일치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주변이 어수선하면 인생이 꼬인다

     

    저자 정의에 의하면 잡동사니에 큰 4가지 카테고리가 있다.

     

    1. 쓰지 않거나 좋아하지 않는 물건들
    2. 조잡하거나 정리되지 않은 물건들
    3. 좁은 장소에 넘쳐흐르는 물건들
    4. 끝내지 못한 모든 것

    스스로가 각자 어떤 종류의 잡동사니에 초점을 맞춰야 할지 선택이 가능하다. 의문의 여지를 없애려면 위 4가지 카테고리를 정확하게 정의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1. 쓰지 않거나 좋아하지 않는 물건 / 스스로가 좋아하고 늘 사용하며 감사하게 생각하는 물건들은 강하고 활기차고 즐거운 에너지를 가집니다. 더불어 이들은 주변 공간 에너지 흐름을 순조롭게 만듭니다. 역으로 쓰지 않고, 잊히고 버려지고, 사랑받지 못하는 물건이 주변에 있다면, 공간 에너지 흐름은 둔화되고 정체되며, 마침내 우리의 인생 또한 움직임을 멈추게 된다.

     

    2. 조잡하거나 정리되지 않는 물건 / 해당 유형의 잡동사니는 늘 지저분하고 대책이 없을 정도로 주변 정리를 못하는 사람들에게 해당된다. 아무리 자주 쓰고 좋아하는 물건들로만 최소화한다고 해도 그것이 이리저리 흩어져 있고, 필요할 때마다 찾아내기가 힘들 정도라면 그 공간은 잡동사니로 가득하다 말할 수 있다.

     

    3. 좁은 장소에 넘쳐흐르는 물건 / 제한된 공간에 물건을 쑤셔 넣으면, 넣을수록 에너지가 움직일 공간은 그만큼 줄어들게 되며, 정리하기도 점점 힘들어진다. 이처럼 공간의 크기에 비해 물건이 너무 많아 잡동사니가 쌓인다면, 그 집은 기운이 순환되지 않는다.

     

    4. 끝내지 못한 모든 것 / 부서진 서랍, 고장 난 시계, 제대로 닫히지 않는 문, 조금씩 떨어지는 구두 밑창 등등 알면서 실천하지 않는 작은 문제점들도 결국 잡동사니다. 이런 유형들은 좋은 기운을 흘려보내게 된다.

     

     

    댓글